아이케어 서비스 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나스크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아이케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아이케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하는 자를 말합니다.

  2. “학부모"이라 함은 교육기관에 자녀를 보내고 있는 법적인 보호자이며 본 아이케어 서비스에 가입한 자를 말합니다.

  3. “기관"이라 함은 교육기관의 대표이면서 본 아이케어 서비스에 가입한 자(주로 원장)를 말합니다.

  4. “교사"이라 함은 교육기관에 소속되어 있으면서 아이케어 서비스에 가입한 자를 말합니다.

  5. “자녀"이라 함은 아이케어에 가입한 학부모가 교육기관에 보내는 이민법상 ‘자녀'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 및 반경)

  1. 본 약관은 아이케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플랫폼 화면에 게시하거나 회사 홈페이지의 팝업 등 기타 적절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의 명시적인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고 약관을 개정할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개정약관을 현행약관과 함께 이메일 또는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와 관련하여 중요한 약관내용의 변경은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 30일 이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단,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본 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2.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개별약관, 이용정책, 서비스 이용화면을 통하여 제시된 개별이용조건(이용요금 등, 이하 “개별계약“이라고 합니다)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3. 본 약관과 개별약관, 개별계약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개별계약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개별계약 또는 개별약관의 내용을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 개인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휴대전화번호 및 SMS, 로그인 시 알림 창 등 적절한 수단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아이케어 서비스 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전 항 단서에 따른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 항의 본문에 따른 게시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회원계약의 성립)

  1. 이 서비스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 및 별도의 「개인정보 수집 동의」,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및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에 대하여 동의 절차를 완료함으로써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이와 같이 회원가입승낙을 통하여 체결된 기본 계약을 이하 “회원계약“이라고 합니다)

  2. 회사는 전 항에 따른 회원가입신청에 대해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는 회원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회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신청자가 본 약관 위반 등의 사유로 이전에 회원자격이 상실 또는 회원계약이 해지되었던 경우

2) 자신의 귀책으로 이용정지를 당한 회원이 그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 신청을 하는 경우

3)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사회상규상 부당한 가입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또는 오기 등이 있는 경우

5) 미성년자등 법령상 행위 무능력자인 경우

6) 기타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한 자의 신청

  1. 제1항에 따른 이용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 등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라 회사가 이용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부득이한 사유가 없을 경우 신청자에게 알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7조(회원계약 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미수금이 있을 경우에는 미수금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이후에 해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2. 회원이 회원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내부관리 계획 등에 따라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정보를 삭제합니다.

  3. 회원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상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아이케어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2) 회원이 고의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한 경우

3)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4) 회원이 회사가 인정하지 아니하는 방법 혹은 부정하게 타인의 아이디를 이용하여 쿠폰 등의 혜택을 취득 또는 사용하는 경우

5) 회원이 고의로 결제오류 기타 정상적인 결제를 회피하려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6) 회원에게 제6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 거부 사유가 있음이 사후에 확인된 경우

7)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8)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1. 회사가 회원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본 약관 및 이용정책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회원계약이 회사에 의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해 회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계약이 해지됨으로써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8조(서비스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위치기반 서비스 : “학부모"회원의 자녀 위치정보를 학부모, 기관, 교사에게 위치정보를 공유
    2) 자녀 상태 공유 서비스: 학부모 회읜의 자녀 상태(승하차, 등하원)를 학부모, 기관, 교사에게 실시간으로 공유

  2. 회사는 제1항의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플랫폼의 사용은 무료입니다. 


제9조(서비스 제공 및 중단)

  1. 회사는 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플랫폼의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3. 회사는 파산 또는 회생절차 개시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한 경우 또는 회사의 영업상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5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공지 또는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당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테러, 해킹, DDOS,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및 정기 점검,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5) 기타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본 조 제3항, 제4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배상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본 조 상기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0조(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5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서비스 변경에 대한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회원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원 역시 회원계약을 종료할 권한을 가집니다.


제11조(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2) 회원이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한 경우

3)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회원이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

4)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5) 위 1) 내지 4) 외에도 제7조 제4항 각호가 정하고 있는 해지사유에 기재된 행위를 한 경우

6) 회원이 본 약관 제20조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반복하거나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한 경우

  1. 본 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회원이 획득한 혜택과 보유한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2. 본 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 또는 중지된 회원에게 통지로써 회원자격을 상실 또는 1년 동안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에 이를 회원에게 통지하거나 공지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경우 사후에 통지하거나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또는 서비스 화면, 메시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회사의 기타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한 행위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5.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14조(회원의 기타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용 요청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본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 해결에 대한 회원의 불성실로 인하여 이동 서비스 제공자 또는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방식에 따라 쿠폰 등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제15조(책임제한)

  1. 회사는 회원간 정보를 공유하는 시스템의 운영 관리를 제공하며, 각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자신의 개인 정보 및 계정(아이디, 로그인 비밀번호 등)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회원의 관리 소홀로 유출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아이케어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제3자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관계법령의 변경,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 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는 분쟁에 관여하지 않으며, 회원과 제3자 간의 분쟁을 포함하여 도난, 폭행, 성범죄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6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본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에 제소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4월 18일부터 적용됩니다.